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늘꿀절임

마늘 정말 좋아하는데
먹고 난 후 가 문제죠
검색하다 보니 마늘을
꿀에 절임하는 방식이 있어
한번 해 보았어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기본 재료인 마늘과 꿀을 활용한 방법으로
만드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 같아요

 

그럼 시작해 볼게요

 

수분기를 잘 날린 마늘은 열심히 까 두었어요

(집에서 놀고 있는 실내 자전거 왼팔과 오른팔에 잘 걸어두었더니 수분기 없이 잘 말려졌네요^^)
역시 초보는 다르네요
맨손으로 하다 보니 다하고 나니 손 끝이 아리네요

꼭! 요리장갑등으로 손을 보호해 주세요

 

장모님이 주신 꿀이에요
어떤 꿀을 사용하는지는 몰라서
벌꿀을 사용했어요

소독한 병안에 잘게 으깬 마늘을 담고
꿀을 부었는데 역시...
초보는 초보
꿀이 넘쳐 입구부터 흘러 바닥까지 끈적끈적 해졌네요


생각해보니 마늘을 조금씩 넣어주면서 그 위에 꿀을 숟가락으로 넣어주는 방식이 좋을 것 같아요

모든 요리는 마쳤어요!

어설프게 했지만, 그런대로 괜찮네요
며칠 재워둔 후 먹어보아야겠어요

몸에 좋은 마늘

이렇게 만들어 보관하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