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nformation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7일차 경기

라이엇게임즈 홈페이지 발췌

 

2020 LCK 7일차 경기 ( 2020/02/13 목요일 )

 


1경기 : Kt롤스터 VS T1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vod/index.nhn?uCategory=esports&category=lol&id=639204&redirect=true

 

KT vs T1 1세트

다시보기

sports.news.naver.com

1세트 경기영상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vod/index.nhn?uCategory=esports&category=lol&id=639219&redirect=true

 

KT vs T1 2세트

다시보기

sports.news.naver.com

2세트 경기영상

 

[네이버 스포츠]

 


2경기 : 드래곤X VS 한화생명e스포츠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vod/index.nhn?uCategory=esports&category=lol&id=639281&redirect=true

 

DRX vs HLE 1세트

다시보기

sports.news.naver.com

1세트 경기영상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vod/index.nhn?uCategory=esports&category=lol&id=639312&redirect=true

 

DRX vs HLE 2세트

다시보기

sports.news.naver.com

2세트 경기영상

 

[네이버 스포츠]


2020 LCK 스프링

Kt롤스터 VS T1

 

개인적으론 T1의 승리를 예측하곤 있었지만

2/7(금) 한화생명e스포츠에게 아쉽게 패배를 맞본

T1

그날 패배를 느꼈던 아쉬움을

Kt롤스터와의 경기에서 어떻게 풀어 나갈 수 있을지 궁금했어요

경기 결과는 2:0 T1 승리!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정말 압도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어요

이날 경기로 인해 오히려 한화생명e스포츠 팀에 큰 타격이 되진 않을까?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경기에 임할지 그것 또한 궁금하네요

 

리그오브레전드는 멘탈 게임이기도 하니 한화생명e스포츠 팀도

앞으로 경기만 생각하고 보다 집중하는 모습이 필요할 것 같아요

 

시작된 1세트는 Kt롤스터 아칼리, 자르반, 카시오페아, 미스포춘, 쓰레쉬를 선택하였고,

T1은 세트, 다이애나, 신드라, 아펠리오스, 노틸러스를 선택하였어요

 

초반 (06:10) 자르반이 첫 번째 용을 먹기 위한 시도를 하였어요

조금 빠른 시도라고 생각되었지만, '파랑 팀이 드래곤을 처치했습니다!"

무사히 첫 드래곤 처치 완료했어요

 

미드 카시오페아 라인 상황도 좋았고 Kt롤스터의 안정적인 모습으로 흘러가고 있었어요

하지만 몇가지 운영에서 아쉬움을 보여주었어요

그 시작은 바텀 지역에서 상황이 생겼어요

 

(10:30) 자르반이 바텀 지역 갱을 시도하며 접근 중일 때 마침 다이애나 또한 같은 지역으로 이동하고 있던 중 자르반을 발견하고 공격을 시도하였어요

 

자르반이 이를 무시하고 싸움을 시작하기 위해 진입을 시도한 후

미포 궁 연계로 아슬아슬하게 이길 수도 있던 상황이었지만

오히려 T1 Cuzz 선수의 다이애나가 자르반을 처치하여

T1에게 이득을 취하게 된 결과를 보여주었어요

이 싸움에서 미포 궁 공격으로 노틸러스가

죽을 수도 있던 상황이었지만 생존하였어요

 

Cuzz 선수의 다이애나가 자르반을 처치한 후 점멸로 미포 궁을 일부러 맞아준 것 같았어요

아무래도 노틸러스가 받는 피해량을 대신 맞아주려고 한 것 같아 보였어요

역시 듬직하네요

 

미드에서 카시오페아도 내려오고 있었지만, 상황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

아쉬운 발걸음을 옮기게 되었어요

 

이후 (12:30) 싸움에서 무리했던 노틸러스의 쓰레쉬 공격은

오히려 노틸러스의 죽음으로 Kt롤스터도 점수를 올리게 되었어요

 

이후 관전 포인트는 0데스로 기록된 T1 Teddy 선수의 아펠리오스의 활약이에요

잘 큰 아펠리오스의 플레이는 어떠했을까요?

그 아펠리오스를 노리는 Kt롤스터는 어떤 싸움을 하였을까요?

 

궁금하시다면 영상으로 관전해주세요


제2경기 드래곤X VS 한화생명e스포츠

 

이번 경기에 재미요소는 드래곤X가 과연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까?

경기마다 좋은 모습으로 승리를 이어가고 있는 드래곤X

과연 한화생명e스포츠를 만나 어떠한 경기를 보여주었는지 그것이 궁금했어요

 

1경기에서는 드래곤X는 오른, 올라프, 조이, 미스포춘, 파이크 조합을

한화생명e스포츠는 트린다미어, 리신, 카르마, 소라카, 쉔 조합을 선택했어요

 

요즘 1티어로 솔랭에선 자주 보이는 소라카 픽!

그것도 원딜챔으로 꺼내든 한화생명e스포츠에 선택이

과연 어떤 결과를 가져오게 될지 궁금했어요

 

그리고,

2155일 만에 등장한 트린다미어 과연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도 관점 포인트였어요

 

1경기 시작!

 

시작과 함께 초반부터 바텀 지역은

드래곤X의 미스포춘, 파이크 조합이 우위를 보여주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바텀 포탑 쪽에서 무리하게 접근을 시도한 파이크를

쉔에 점멸 도발과 소라카 협공으로 쉔의 선취점 기록

좋은 흐름을 가져가는 한화생명e스포츠였어요

 

(08:40) 올라프 바텀 갱을 시도하면서 파이크에 속박이 기가 막히게 들어갔어요

파이크는 '망자의 물살' 스킬 시전 후 쉔에 점멸을 예측하여 함께 점멸 시전으로

소라카와 쉔 동시 속박을 해주었어요

이 싸움으로 파이크의 2킬 달성!

 

이후에는 드래곤 X의 일방적인 공격력을 보여주었어요

파이크의 자유로운 로밍으로 정글 또한 이득을 가지고 갈수 있어

드래곤X에게 보다 유리한 상황으로 흘러가게 되었어요

 

1세트 결과는 11:3 드래곤X의 압도적인 승리로 마무리되었어요

 

과연 2세트 어떻게 진행되었을까요?

 

영상으로 함께해 주세요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