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nformation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10일차 경기

라이엇게임즈 홈페이지 발췌

 

2020 LCK 10일차 경기 ( 2020/02/16 일요일 )


1경기 : 담원 게이밍 VS Kt롤스터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vod/index.nhn?uCategory=esports&category=lol&id=640326&redirect=true

1세트 경기영상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vod/index.nhn?uCategory=esports&category=lol&id=640351&redirect=true

2세트 경기영상

 

[네이버 스포츠]

 


2경기 : T1 VS 젠지 이스포츠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vod/index.nhn?uCategory=esports&category=lol&id=640381&redirect=true

1세트 경기영상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vod/index.nhn?uCategory=esports&category=lol&id=640412&redirect=true

2세트 경기영상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vod/index.nhn?uCategory=esports&category=lol&id=640453&redirect=true

3세트 경기영상

 

[네이버 스포츠]


2020 LCK 스프링

제1경기는 담원 게이밍 VS Kt 롤스터였어요
모두 1승이 간절한 팀으로
보다 집중하는 모습이 필요한 것 같아요

19년 담원 게이밍은 LOL 팬들에게도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어요
그렇기에 요즘 모습은 팬들에게도
아쉬움을 느끼게 한 경기들이었어요

이번 경기는 어떤 모습으로 플레이하였는지 함께 볼게요

1세트 담원 게이밍은 오른, 렉사이, 조이, 카이사, 레오나를
Kt 롤스터는 아트록스, 그라가스, 루시안, 미스포춘, 알리스타를 선택하였어요

초반 운영 중 (03:50) 담원 게이밍의 오른과 렉사이가 아트록스를 처치하였어요
오른 선취점!
아트록스의 점멸까지 빠지게 한 렉사이 공격으로
탑에서의 오른 플레이의 힘을 실어 준 결과였어요

이 플레이를 보면서 클템 해설자께서 언급해 주신 내용이 있었어요
담원 게이밍의 Nuguri 선수의 플레이 성향상 오른 픽과 같은 탱커형은 잘 사용하지 않았고,
2020 LCK에서도 딜러 중심으로 픽을 선호했던 모습이라
이번 오른 픽을 통해 Nuguri 선수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가 더욱 궁금해졌어요

담원 게이밍은 전반적으로 미드와 탑 주도권을 가지고 있어서
(09:09) 초반 전령과 (12:06) 드래곤도 무난하게 가져갈 수 있었어요
(12:23) 부쉬에 숨어 있던 렉사이와 조이 협공으로 루시안 삭제!
루시안은 점멸까지 쓰며 피해 보려 했지만,
조이 폭딜을 통해 순식간에 사라졌어요

(14:54) 조이의 속박과 공격으로 루시안에게 상당량에 피해를 주었어요
이후 진행된 한타에선, 미포에 궁으로 렉사이를 처치하였지만,
조이의 공격으로 그라가스가 처치당했어요
그리고 카이사는 아트록스를 처치하여 담원 게이밍의 한타 승리로 이어졌어요
담원 게이밍 Nuguri 선수의 오른 이번 한타를 통해 탱커로써의 든든함을 보여주었어요

1승이 꼭 필요한 두 팀의 치열한 전투를 영상으로 감상해주세요


제2경기는 T1 VS 젠지 이스포츠였어요
T1의 Faker 선수가 나오는 경기는 결과에 상관없이 그냥 재미있는 것 같아요
물론 시청자마다 리그오브레전드 관전 포인트가 다르겠지만,
T1의 경기는 결과가 아쉬워도 찾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럼 T1과 젠지 이스포츠
두 팀의 경기는 어떠했을까요?

관전 포인트는 역시!
T1에서 젠지 이스포츠로 유니폼을 갈아입고 출전하는 클리드선수
과연 정글의 최고인 클리드(Clid) 선수와 T1의 커즈(Cuzz) 선수 간의 심리적인 싸움
그리고, 지난 경기에서 패배했던 T1 이번에는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궁금했어요

1세트 T1은 레넥톤, 그라가스, 빅토르, 아펠리오스, 노틸러스를
젠지 이스포츠는 아칼리, 리신, 탈리야, 미스포춘, 브라움을 선택했어요

바텀에선 치열한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이번 시즌에선 아펠리오스가 나오면 미스포춘이
상대팀으로 나오는 모습을 많이 보았던 것 같아요

두 챔프 간에 전적 또한 플레이하는 선수들마다 차이가 있기에
무엇이 좋다라고 확신할 수는 없겠지만,
요즘 메타에선 원딜러로는 미스포춘과 아펠리오스는 빼놓고 이야기할 수는 없을 거예요

초반 운영 중,
(04:09) T1 Effort 선수의 노틸러스가 바텀 3번째 부쉬에 박아둔 와드 하나가
T1이 유리하게 운영해 나갈 수 있는 나비효과 된 것 같아요
이때 심어둔 와드로 (04:40) 갱을 시도하며 진입한 리신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아펠리오스와 노틸러스 또한 이를 모르고 있는 눈치로
연기와 심리적인 모습까지 표현한 것 같아
리신의 동선 및 귀환 타이밍까지 불편하게 만드는 요소가 되었던 것 같아요

(06:19) 아칼리는 레넥톤에게 조금씩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리신의 갱각을 보기 위한 흐름으로
T1 레넥톤은 리신의 진입은 눈치채지 못한 채 유지하려 했지만,
리신을 본 후 시전 한 궁
하지만, 많이 늦어진듯한 느낌이었어요

리신의 진입으로 점멸 없는 레넥톤은 아칼리에게 처치당했어요
아칼리 선취점!
그리고 7분대 바람드래곤까지 깔끔하게 가져가는 젠지 이스포츠
초반 흐름이 너무 좋았어요

(11:42) 드디어! Cuzz 선수와 Clid 선수의 만남
드래곤 위치에서 Cuzz 선수의 그라가스가 와드를 지우고 있을 때
잠복하고 있는 Clid 선수의 리신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와드를 2칸 남기고 있을 때, 리신의 점멸 궁 용의 분노로 
우물로 보냈지만, 이때 Cuzz 선수의 센스가 발동했어요

그라가스는 점멸과 이동기를 통하여 그곳을 빠져나왔고,
노틸러스는 회복과 닻줄 견인으로 리신을 잡아 그라가스를 살려주었어요
미스포춘의 적절한 궁 시전으로 노틸러스가 위험을 당했지만,
초시계로 시간을 흘려주어 아슬아슬하게 전원 생존하였어요

이 전투의 결과로 탑에 레넥톤은 보다 편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까지 얻게 되었어요

너무도 재미었던 T1 VS 젠지 이스포츠 경기
결과는 영상으로 함께해 주세요!

모든 팀들 통한 더욱 재미있는 경기 많이 나오길 기대하며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