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Life

인스턴트팟 - 미역국 만들기




안녕하세요


바라봄직한 하루예요


얼마 전 구매한 인스턴트팟

간단하게 올린 언박싱 포스팅을

많은 분들이 읽어주셨어요

내용 부족, 스킬 부재 등

전체적으로 부족한 글이었지만

들어와서 챙겨봐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드려요


이번 포스팅은 '샀으니 잘 쓰자!'예요

인스턴트 팟으로 닭볶음탕, 맥반석 달걀 등 몇 가지 요리를 해보았어요

요리할 때 느낀 장-단점이 분명히 있었어요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은 조금씩 풀어나가 볼게요


이번 요리는 많은 분들에게 친근하고 생일이 되면

괜히 먹고 싶어지는 미역국을 해보았어요

제가 직접 해주려 했는데 퇴근하기 전

아내가 요리하면서 사진까지 찍어 주었어요

다음에는 저도 직접 미역국을 만들어 보려 해요


미역국 레시피는 대중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방식을 따라 했어요

(용량 : 대식가 가족 4인분 기준)

참고로 가정마다 용량은 조절해 주세요~



신선한 소고기를 기름에 살짝 볶아주었어요



어느 정도 볶은 고기 위에 간 마늘을 적당히 넣어 같이 볶아주었어요

(어른용 숟가락 2스푼 정도 분량이에요)


마늘은 기름과 만났을 때 풍미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알 수는 없지만, 건강해지는 향기라고나 할까~

그냥 코 찡긋 한 그 향내가 너무 좋아요



잘 세척하고 불려준 미역을 넣어주었어요

미역국은 들어가는 재료가 그렇게 많지 않으면서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는 좋은 음식인 것 같아요



소고기+들기름+간마늘+미역을 잘 볶아준 후 깨끗한 물을 넣었어요

물은 재료가 충분히 잠길 정도로 넣어주시면 될 거예요



모든 재료를 준비한 후 인스턴트 팟 메뉴를 설정해요


조리 시작 전 뚜껑 위에 압력밸브를 'Sealing(진공)'으로 돌려주세요

조리방법은 (Soup) 국/스프 - 중(Normal) - 00:30으로 설정해 주었어요

설정이 끝나면 잠시 후 'On'으로 표시가 돼요


이 상태가 예열하고 있는 중이래요

요리마다 음식에 재료마다 예열 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해요


예열이 완료되면 요리 종류에 따라 시간이 다르게 세팅이 된 이후 요리가 시작돼요

요리가 끝나면 자연스러운 배출 또는 빠른 배출 방법으로 구분해 두었다고 해요

미역국처럼 국 종류의 요리는 자연스러운 배출로 진행하면 된다고 하네요

자연스러운 배출로 진행할 때 요리마다

10~40분 또는 그 이상 걸릴 수도 있다고 하는데

음~~ 그렇게 오래 기다리진 못할 것 같아요 ~ ㅎ

급할 때는 조심해서 빠른 배출로 할 것 같긴 한데

국물요리라 증기 배출이 많아 조심해야 하기에

자연스러운 배출로 진행하라고 안내된 것 같아요


요리할 때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니까

일단 설명서 안내로 따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세팅된 모드로 맛있는 미역국이 완성되었어요

보통 냄비에 들기름에 충분히 볶은 미역에

간 마늘을 같이 볶아 끓인 미역국은

약간의 식감이 있는 미역을 맛볼 수 있었어요

그에 반해 인스턴트팟으로 끓여본 미역국은

미역이 푹 삶아져서 부드러운 미역에 맛이 너무 좋았어요


아내가 해주어 더욱 맛있었던 소고기 미역국

다음에는 제가 요리해 볼게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