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Life

쿠쿠밥솥 손잡이가 고장났어요

 

 


간당 간당하던

쿠쿠 밥솥 손잡이가 오늘 고장이 났어요

 

오른쪽 손잡이가 부러지면서 고장이 났어요

쌀이라도 담겨 있었으면 쏟을뻔했네요

무엇이든 미리미리 잘 확인해야 하는 것 같아요

 

사은품으로 받은 쿠쿠 밥솥을 잘 사용하고 있어, 아직은 교체할 마음이 없었어요

새로 구매해야 하나?

아님 그냥 이대로 사용해야 하나?

 

새 제품을 구매하기 전 수리가 가능한지 검색을 통해 쿠쿠 밥솥 A/S 관련으로 알아보기로 했어요

 

쿠쿠(CUCKOO) 홈페이지에서 A/S 서비스 신청으로 확인해 보았는데

손잡이 관련 내용은 찾을 수가 없었어요

 

가까운 곳에 서비스센터를 알아본 후 전화를 해보았어요

 

https://www.cuckoo.co.kr/customer/center.aspx

 

쿠쿠 -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하겠습니다.

고객님이 거주하시는 시/군/구에 등록된 서비스 센터가 없습니다. 상단 지도 안에 다른 서비스센터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www.cuckoo.co.kr

쿠쿠전자 서비스 센터 찾기는 이곳에서 가능해요

 

전화로 문의하였는데 밥솥 모델명 확인해 드린 후 손잡이를 택배로 받기로 했어요

손잡이는 개당 1,000원이었고, 양쪽 교체 예상으로 2개 주문하였어요

대신 택배비가 4,000원으로 배송비가 더 비싸긴 했어요

그럼 구매할 때 미리 1세트 더 주문하면 어떠냐고 여쭈어 보니

그렇게는 안해도 될 것 같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1세트만 구매하기로 했어요

 

손잡이 파손으로 덩그러니 나사 2개만 연결되어 있었어요

 

다른 한쪽 손잡이로 이곳도 교체할 예정이고요

 

다음날 택배를 통한 손잡이 부품을 수령하였어요

CUCKOO 서비스 부품이 쓰여 있는 지퍼백에 담겨 왔어요

 

손잡이 1세트와 나사 4개 구성이에요

 

밥솥에 원래 있던 제품과는 약간의 차이는 있었어요

기존 손잡이에는 아래 사진처럼 식별 번호가 적혀있어요

새로 구매한 손잡이에는 번호는 쓰여 있지 않아요

손잡이 잡는 부분의 길이가 기존 거에 비해 살짝 짧은 느낌도 있었지만,

튼튼하게 잘 연결되어 밥솥을 들어 올릴 때 지탱해주는 힘은 괜찮은 것 같아요

 

기존 손잡이에요

오랫동안 고생했어

잠시 쉬고 있으렴~

 

혹시 몰라 기존 손잡이 하나는 따로 보관해 두었어요

(물건을 참 못 버려요 ~)

 

나사에 맞는 드라이버로 기존 나사를 풀어주었어요

 

새로 구매한 손잡이와 나사로 밥솥과 연결해 주었어요

 

반대쪽도 새 부품으로 튼튼하게 연결해 주었어요

나사를 돌릴 때 주의사항은 튼튼하게 조립하려고 무리하게 끝까지 돌려버리면 오히려 마모가 되어 고장이 날 수도 있으니, 적절한 힘으로 어느 정도 고정이 될 정도까지만 나사를 연결해 주어야 해요

 

깔끔하게 잘 연결되었어요

내솥을 들어보니 안정감 있게 지탱해주어서 좋아요

 

저렴한 비용으로 밥솥을 새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니 좋네요

 

건강하고 튼튼하게 오랫동안 맛있는 밥을 우리 가족에게 선물해 주렴~ 쿠쿠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구독과 공감 
좋은 댓글 부탁드려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