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Life

미국 No.1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 구매했어요

 


며칠 전 아내가 필요하다며 폭풍 검색을 하더라고요

 

보여준 상품은 바로 인스턴트팟

 

요즘 홈쇼핑에서도 난리가 났다는 상품이라며

이곳저곳 구경하고 있더라고요

그냥 내가 보기에는 전기밥솥으로 보이는데 말이죠

 

오늘 퇴근하고 집에 와보니

큰 박스 하나가 덩그러니 잘 놓여 있었어요

사람의 촉이란 무섭죠

단순한 박스 하나가 인스턴트팟이라는 것을 몸으로 느꼈죠~

 

뭐 결정해서 구매했으니

잘 사용해야겠죠

 

박스부터 전체 상품에 대해 같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큰 박스에 담겨 배송되었어요

'취급 주의' 문구와 함께 '100% 정품 인증 제품'스티커 부착되어 있어요

왼쪽 귀여운 주황이는 송장이 붙어 있는 자리에요

 

 

무섭지만 익숙한 문구가 적힌 스티커에요

' 본 제품은 박스 개봉 시 제품의 가치가 하락하여 제품 불량 이외의 사유에 대하여는

반품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

친절한 경고 문구로 전자제품 구입 시 많이 보셨을 거예요

뜯으면 중고가 되는 단 몇 초의 결정!

 

그 결정에 따른 박스를 개봉해 보았어요

 

 

박스 테이프를 뜯고 열면 처음으로 보이는 모습이에요

공기층이 두껍게 자리하고 있는 뽁뽁이를 이불로 덮고 있는 또 다른 박스가 보였어요

포장상태는 안전하게 잘 처리가 되어 온 것 같아요

 

제품을 보호하는 박스와 그 위에 요약본 설명서 1장과 레시피북 1권이 들어있어요

 

 

안에 박스를 꺼내 보았어요

뽁뽁이로 모든 면을 덮고 있어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박스 재질 또한 흐물거리는 종이가 아닌 두꺼운 재질로써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뽁뽁이를 제거한 모습이에요

 

 

제품을 보호하는 박스를 열어보았어요

 

Instant Pot 인스턴트팟 멀티압력쿠커 듀오

 

바로 상품이 있는 것이 아닌 한 번 더 보호할 수 있는 박스로 포장되어 있어요

 

전기밥솥 맞네!?

 

이 제품이 왜 인기이며, 어떤 요리 능력!?을 겸비하고 있는지는 사용하면서 느껴보아야 알 것 같아요

지금 만나본 느낌은 기능 많은 전기밥솥 같아 보여요

 

저희가 구매한 상품은 인스턴트팟 듀오 제품이에요

듀오 제품은 2가지 종류로 구분되어 있는 것 같아요

 

Duo Mini와 Duo 60 2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고

Duo Mini는 3L(3~4인용), Duo 60은 5.7L(최대 6인용) 구분되어 있는 것 같아요

자세한 상품 비교는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https://www.corellebrands.co.kr/instantpot/pc/product.html#this

 

instantpot

 

www.corellebrands.co.kr



 

인스턴트팟 듀오 제품 포장 박스에요

사각형 구조로 튼튼한 재질로 이루어진 포장상태였어요

 

 

포장된 상품을 이제 살펴볼게요

지금 열어요~

 

 

...

진짜 열어볼게요

 

 

...

활짝 열어볼게요

 

 

상품을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 주는 스티로폼 포장재가 위-아래 자리하고 있어요

설명서가 함께 포장되어 있어요

잘 포장된 상품과 전기 연결선이 비닐포장되어 있어요

 

 

스티로폼 포장재를 치워볼게요

 

 

얇고 부드러운 비닐로 덮어 보관되어 있는 인스턴트팟!

모양과 기본적인 작동원리는 전기밥솥과 동일한 것 같아요

보다 자세한 상품에 대한 내용은 수입 판매자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https://www.corellebrands.co.kr/instantpot/pc/brand.html

 

instantpot

Tools for a New Life style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인스턴트팟 인스턴트팟은 현대인들의 바쁜 라이프 스타일과 식습관을 분석하고 연구하여 짧은 시간에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개발된 새로운 컨셉의 멀티압력쿠커입니다.

www.corellebrands.co.kr



 

인스턴트팟을 꺼낸 후 홀로 남아있는 포장재에요

쓸쓸하겠다~

 

 

인스턴트팟 본품과 전원 연결선이에요

저희는 정식 수입된 제품을 구매하여 220v 전원 선으로 되어 있어요

해외 직구를 이용한 구매 시 100v 전원선으로 돼지코(220v 변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으니

구매 시 함께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아요

 

 

별도로 준비되어 있는 주의사항 안내 및 경고 스티커에요

전자제품 구입 시 주의사항 관련 내용은 꼼꼼하게 읽어보는 게 중요해요

 

초기 고장 이유가 설명서를 잘 이해하지 못한 채 작동하여 발생된 경우가 많다고 하니

주의사항 관련 내용은 정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내용을 보면

기기 작동하는 동안 압력밸브 또는 플로트밸브 근처에 신체를 가까이하지 말라고 하네요

실제로 언박싱 이후 제품 초기 소독할 때 뚜껑 부분을 만져보면 뜨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이점은 정말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조리 시 내용물 용량에 대한 가이드를 알려주고 있어요

"PC MAX- 2/3" 라인 이상으로 채우지 말라고 하네요

 

부풀어 오르는 요리는 적정량 조리가 필요하며, 보다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영어로도 쓰여 있는 주의사항이에요

음~ 패스...

 

모두 이해했어

 

 

인스턴트팟 뚜껑을 열면 내솥은 비닐포장되어 있어요

미세한 스크래치 발생 등을 막기 위한 포장인 것 같아요

 

 

찜판이에요

레시피북을 잠깐 읽어보았는데, 요구르트와 여러 가지 찜 요리를 할 때

찜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용도인 것 같아요

자세한 사용방법은 요리를 해보면서 알아봐야 할 것 같아요

 

 

경고 문구

읽어 보아야겠죠

 

인스턴트팟 내솥을 꺼내어 보면 가열판 위에 놓여 있던 경고문이에요

가열판이란 전기밥솥에도 있는 내솥을 꺼내어 보면 본체 안쪽 가운데 위치한 스프링 달린 동그란 거에요

그곳에서 열을 발생하여 내솥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원리에요

 

그 가열판 부근에 음식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정리한 후 사용해 달라고 하는 문구에요


https://terms.naver.com/entry.nhn?cid=40942&docId=1139359&categoryId=32156

 

전기보온밥솥

전기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변환시켜 자동으로 밥을 짓는 솥. 1958년에 개발되었으며, 전기를 사용하면 화력을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급속도로 보급되었다. 작동원리는 솥의 밑바닥에 발열체가 넣어져 있어 솥에 물과 쌀을 넣고 가열하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솥에 물이 없어지고, 온도가 상승하면 자동온도조절기에 의해서 일정시간이 경과하면 스위치가 끊겨 밥이 된다. 밥솥의 발달을 살펴보면, 취사만 할 수 있는 밥솥으로부터 일반냄비에서 밥을 하여 보온만을 할

terms.naver.com

[ 전기보온밥솥 원리 - 네이버 지식백과 링크 ]

 

 

인스턴트팟 본체 안쪽 모습이에요

 

 

스테인레스 내솥이에요

반짝반짝 광이 나네요

그러나 스테인레스 제품은 처음 사용 시 청소를 꼼꼼히 해야 하는 반전 매력이 있어요

청소방법은 잠시 후에 알아볼게요

 

 

사진으로 보니, 큰 밥그릇 같아 보이네요

 

 

내솥 바닥면 모습이에요

강도가 튼튼하여 청소 및 관리만 잘한다면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내솥 안쪽 표시선으로

2/3, 1/2 분류로 표시되어 있어요

조리 시 음식 용량을 적절하게 유지하라는 안내표시선이에요

 

 

인스턴트팟 압력뚜껑이에요

Do Not Touch! 경고 안내문이 붙어 있어요

 

 

인스턴트팟 압력뚜껑 안쪽면에 모습이에요

구멍 6개 뚫려 있는 곳은 '압력 안전장치'와 '압력 배출 파이프'라고 하네요

그 옆에 실리콘으로 되어 있는 곳은 '플로트밸브 실리콘 패킹'이라고 해요

 

그리고 일반적인 전기보온밥솥에도 있는 것으로 큰 동그랗게 생긴 '실리콘 패킹'도 보여요

요것도 냄새에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사용 후 잘 세척해야 하는 것 같아요

 

 

내솥 안쪽 모습을 가까이 찍어 보았어요

 

 

실리콘 패킹 걸이에요

4개 정도로 구성된 장치로 실리콘 패킹을 걸 수 있도록 지지해 주는 역할인 것 같아요

나사 등으로 고정되어 있지 않고, 용접 등으로는 연결되어 있어 제품을 오래 사용할 경우

이 부분이 잘 버텨줄지는 많이 사용해보고 살펴보아야 할 것 같아요

 

 

인스턴트팟 전면부 조작패널 모습이에요

솔직히 요즘 전자제품들은 웬만하면 터치 방식으로 제조되어 있는데

인스턴트팟 제품은 물리적인 힘으로 눌러줘야 하는 버튼으로 되어있어요

 

메뉴 구성은 다양한 것 같아 보여요

그러나 보통은 '압력 요리'와 같은 자동모드를 즐겨 사용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물받이에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3등급으로 표시되어 있어요

 

 

본체 안쪽 경고 문구예요

꼼꼼히 살펴보아야겠죠

 

 

가열판 쪽 모습이에요

 

 

압력 뚜껑 위에 압력밸브 모습이에요

 

조리 시작할 때는 Sealing(진공) 위치로 돌려주면 돼요

조리가 종료되면 압력 밸브를 Venting(배출) 위치로 돌려줘야 할 때가 있어요

뜨거운 증기가 배출되는 곳이기 때문에 손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집게 등을 이용하여 작동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플로트밸브가 올라와 있는 압력상태에서는 뚜껑을 열지 말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압력밸브를 연결한 모습이에요

 

이렇게 인스턴트팟을 언박싱 해보았어요

 

전기밥솥과 같은 생김새에 기능까지 비슷하지만 과연 어떤 기능들로 요리가 가능할지

다음에 요리를 해보고 후기를 공유해 볼게요



그럼 지금부터는

스테인리스 재질에 내솥과 압력 뚜껑 세척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게요

 

#인스턴트팟 홈페이지에서

# 스테인리스 제품 사용 전 연마제 세척 방법을 읽어 보았어요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지는 제품들은 제조 과정에서

연마제를 사용하여 일부 미량의 연마제가 묻어 나올 수 있습니다.
구매 후 사용 전 반드시 연마제 세척 후 사용하십시오.

(스테인리스 내솥, 스테인리스 찜기, 뚜껑 등 스테인리스 재질 부분)

1단계 : 키친 타올에 식용류를 소량 묻혀서 닦아주세요.
2단계 : 물기있는 수세미에 베이킹 소다를 묻혀서 닦아주세요.

(닦이 어려운 부분은 칫솔을 사용하여 세척)
3단계 : 주방세제로 마무리 세척해주세요.
4단계 : 키친타올로 다시 한번 닦아주어 세척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닦는 방법에 따라 반복세척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명되어 있어요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지는 제품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지만,

처음 사용하기 전 연마제 세척은 꼼꼼하게 해야 할 것 같아요

 

 

압력 뚜껑 안쪽

 

 

내솥 전체

 

 

내솥 바닥면 또한 꼼꼼하게 세척을 해야 해요

 

 

저는 키친타월과 부드러운 행주에 식용유가 없어 해바라기유를 묻혀서 닦아주었어요

닦아 보면 검은색 연마제가 닦여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이 과정을 몇 번에 걸쳐 반복적으로 닦아 주시면 돼요

참 힘든 과정이죠 ㅎ

 

 

저는 5번 정도 반복해서 세척했어요

입으로 들어간다 생각하니 보다 꼼꼼하게 닦게 되더라고요

 

 

키친타월에 해바라기유 묻혀 닦은 모습이에요

연마제는 세제만으로는 잘 닦이지가 않으니 스테인리스 제품 구매하고

사용하기 전에는 꼭 연마제 세척 방법으로 진행해 주셔야 해요

 

 

연마제 세척을 몇 번 진행하고 일반 중성세제와 부드러운 재질의 스펀지로 세척해 주었어요

깨끗해 보여도 이렇게 세제도 세척한 후 다시 키친타월+식용유 조합으로 닦아 보면

연마제가 소량 묻어 나오더라고요

 

 

키친타월+식용유(저는 해바라기유로했어요) 조합으로 닦아주는 것을 수회 걸쳐 진행한 후

물 한 컵+식초 소량+베이킹소다 조합으로 내솥에 조심히 넣고 제품을 작동해 주었어요

 

 

식초와 베이킹소다 혼합 시 부글부글하는 모습이 소독이 되고 있다는 느낌으로 참 좋아요

 

 

압력 요리로 약 30분 정도 작동하였어요

 

이렇게 3번 정도 반복하여 진행하고 내솥과 압력 뚜껑은 잘 말려두었어요

 

이젠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

 

인스턴트팟 아내가 구매한 제품이지만, 제가 잘 세척까지 마무리해주었네요

맛있는 요리를 기대해 보면서 인스턴트팟 언박싱과 세척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맛있는 요리로 다시 찾아올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구독과 공감 
좋은 댓글 부탁드려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생활-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리 프란시스 Y3.2 잘 사용하고 있어요~  (0) 2020.02.20
HUD 헤드업디스플레이 A100S  (0) 2020.02.20
팥양갱 먹어보았어요  (0) 2020.02.18
  (0) 2020.02.18
ACRO i11 - 무선이어폰 리뷰  (0) 2020.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