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Life

인스턴트팟 레시피 - 맥반석 달걀

 


안녕하세요

바라봄직한 하루예요

 

오늘은 맥반석 달걀을 만들어 보았어요

얼마 전 구매한 인스턴트팟으로 요리할 거예요

 

전기밥솥으로는 몇 번 해보았는데

차이점이 있는지 비교하며 요리해 볼게요

 

인스턴트팟과  함께 포함되어 있는

레시피북을 참고하여 요리해 볼 거예요

 

 

 

 

 

국, 찌게류 국물요리

종류별 밥 요리

맥반석 달걀, 요구르트 등의 별미요리

몇 가지 요리 레시피가 안내되어 있어요

 

 

 

 

맥반석 달걀

좋아하는 간식으로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상품으로도 종종 사 먹어요

그래도 직접 만들어 먹는 맥반석 달걀은

따뜻한 느낌 그대로를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맛있는 것 같아

가끔 해 먹어요

 

 

 

 

맥반석 달걀 요리를 위한 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 달걀 11개

- 소금물(소금 1T + 물 400ml + 식초 1t)

 

달걀은 겹치지 않도록 넣어보면

11개 정도가 적당하여 이렇게 안내하고 있는 것 같아요

 

소금물을 만들 때

소금 1T는 10~20g 정도라고 하는데 저울이 없다면

어른 숟가락에 소복이 쌓일 정도로 소금을 넣어주시면 돼요

 

물 400ml 용량은 종이컵 한 컵 용량이

대략 180ml 정도이니 참고하여 넣어주시면 돼요

 

식초 1t는 t가 소문자이니까 티스푼으로 하나 정도 넣어주세요

 

 

 

 

 

달걀을 실온에 미리 꺼내 둔 후

약간의 식초와 물로 소독 및 세척을 해주었어요

 

 

 

 

달걀은 깨끗하게 잘 세척해 주세요

여기서

 

"어~ 달걀이 11개가 아니라 10개인데..."

하셨다면 눈썰미 갑~

 

10개 준비했다가

레시피 보고 1개 더 추가해서 요리했어요^^

 

 

 

 

 

맞죠~ㅎ

 

 

 

 

 

1. 준비된 재료를 인스턴트 팟에 넣기

2. 뚜껑 닿기

3. 밸브 Sealing(진공)으로 돌려주기

4. 전원 켜기

5. 육류(Meat) 버튼 누르기

6. 조리시간 60분으로 설정하기

7. 압력 강도 고압으로 선택하기

 

이렇게 준비한 후

잠시 기다려주면 요리가 시작돼요

 

이제 저의 할 일은 끝!

인스턴트팟이 요리하도록 기다려 주면 돼요

 

 

 

 

Sealing(진공)으로 돌려준 모습이에요

 

 

 

 

 

요리시간 60분

압력 강도 고압으로 선택해 주었어요

 

 

 

 

 

요리가 끝나면 소리로 알려줘요

 

밸브는 자동배출과 수동 배출로 구분하여해 주시면 돼요

 

사실!

모든 요리를 마친 후

배출 모드는 자동으로 진행해주었으면 좋겠는데

수동으로 직접 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은 있는 것 같아요

 

직접 배출을 진행할 때는

맨손으로는 위험할 수 있어요

 

 

 

 

이렇게 집게 또는 긴 숟가락으로

밸브를 아래로 조금씩 돌리면서

배출을 해주시면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으실 거예요

 

요리가 다 되었어요

달걀을 한번 살펴볼게요



 

 

 

60분으로 선택하여 요리한 결과물이에요

조오~기

보이는 깨진 달걀 당첨되었어요

 

꺼내어 껍질을 까 보았어요

 

 

 

 

어느 정도 쫀쫀한 식감도 있고

약간의 탄내가 날 정도의 향기도 괜찮았어요

 

기존 전기밥솥으로 20분 찜 모드로 2번 정도 했을 때 식감을 보여주었어요

 

요 정도 식감과 맛도 괜찮지만

 

저는 같은 설정으로 한번 더 요리했어요

 

 

 

 

2번 요리한 결과물이에요

요리를 마친 달걀은 많이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2번 요리하니

쫀쫀한 식감이 더욱 단단해진 것 같아요

 

시중에 판매용 맥반석 달걀처럼

탄력 있는 식감이 비슷해졌어요

 

저는 60분으로 2번 요리한 달걀이

식감도 맛도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잘 익은 달걀을

호호 불며

껍질을 잘 까준 후

소금을 살짝 묻혀

입안 가득 베어 물면

 

 

 

 

 

캬~

입 데요

 

조심히 맛있게 드셔야 해요

 

가족들과 오순도순

핸드메이드 맥반석 달걀과 사이다 한잔 어떠실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구독과 공감 
좋은 댓글 부탁드려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